- 안지훈 교수, 기초과학 '리더연구자' 선정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1일부터 연구를 개시하는 2022년도 기초연구사업의 리더연구(12개), 기본연구(1818개), 선도연구센터(20개), 기초연구실(103개)의 신규과제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리더연구자 12명은 화학 분야의 신경단백질 분해를 통해 치매를 치료할 수 있는 화학적 방법을 탐색하는 연구(KAIST 임미희 교수)부터 의약학 분야의 유전자 치료 기초 기술 개발 연구(연세대 김형범 교수), ICT·융합 분야의 확장 가상 세계 연구(서울대 윤성로 교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구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기초생명 분야의 식물의 복잡한 개화 조절 기전 연구(고려대 안지훈 교수), 공학 분야의 로봇과 사람이 결합된 형태인 착용 가능 로봇의 제어 성능 향상 연구(KAIST 공경철 교수) 등 과제도 포함됐다.


개화 조절 기전을 연구하는 안지훈 고려대 교수는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식물의 인지 연구를 이해하고, 비우호적인 환경에서도 고생산성을 가진 농작물을 개발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31년 2월까지 9년의 연구기간을 통해 70억6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출처 : 헬로디디(http://www.hellodd.com)


* 자세한 기사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윤성로·공경철·안지훈 교수 등 12명 기초과학 '리더연구자' 선정 < 정책 < 뉴스 < 기사본문 - 헬로디디 (hellodd.com)


기초과학 '리더연구자'로 선정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