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선발 공고


오송 장학회에서는 학업성적이 매우 우수하고 생명과학 학문을 계속 공부하여 훌륭한 생명과학자가 인재를 장학생으로 선발하고자 합니다.


대상: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부 3학년 또는 4학년 

(의학전문대학원 등 전문대학원 진학예정자는 지원 불가함)


선발 인원 : 1

장학금 내역 : 1년동안 등록금 전액 + 매학기 교재 구입비

제출 서류 : 전학년 성적증명서 1, 학적부 1, 자기 소개서 1, 진로 계획서 1

제출 마감 : 2015 5 22

접수자 : 안지훈 교수 (jahn@korea.ac.kr)

제출 방법 : 작성한 서류를 스캔하여 화일을 저의 이메일 (jahn@korea.ac.kr) 제출해주십시오


주의 사항

1. 다른 장학금을 수혜하고 있는 학생이 장학금을 수혜하기 위해서는 기존 장학금을 포기하여야 합니다.

2. 선정된 후 오송장학회원으로의 품위를 지키지 못하는 행동을 하거나, 장학생 선정의 취지에 어긋하는 일을 하는 경우 (전문대학원 진학 포함), 장학생의 자격이 박탈되며, 그동안 수혜했던 장학금 전액을 반환하게됩니다.


많은 지원 바랍니다.


안지훈 드림


-

오송 장학회 소개


오송장학회는 30여년 역사를 가진 장학회입니다. 저도 22년전 학부 3학년이었을때 오송장학회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었습니다. 오송장학회의 장학금으로 공부를 하고 선배, 후배들에게 부끄럽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한 것이 현재의 자리에 제가 있게 원동력중 하나였을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장학회는 몇가지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중의 하나는 국가와 사회를 이끌어 있는 우수한 재목을 선발하여 커나갈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장학회의 목표로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장학생의 경제적인 형편보다는 발전가능성을 중점적으로 고려합니다. 한가지는 장학회에 대한 애착과 장학회원간의 유대가 강하다는 것입니다. 장학생이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하고 나서도 후배 장학생들의 장학금 수여식때 참석할 정도입니다.  초기 장학생 선배들은 이제 40-50대에 들어선 중년이 되었지만 아직도 장학금 수여식에 많이 참석합니다. 저도 종종 후배 장학생을 만나기 위해 장학금 수여식에 나가곤 합니다. 장학금 지원이 끝나면 곧바로 잊어버리는 그런 장학회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말씀 더 드립니다. 제가 속한 생명과학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받을 있는 기회를 있게 것을 저는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생명과학부 학생가운데 1명이 장학생으로 선정되고 열심히 공부하여서 국가, 사회, 과학의 발전에 이바지할 있는 훌륭한 과학자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안지훈 드림